이름이사야
등록일2012-11-11 04:58:04 PM
정말 지구가 멸망하나요?  
요한계시록 8장도 16장도 멸망 받는 내용이 나오는데요. 지구가 2번 망하는 건가요?

A교회
지구촌 멸망 아냐… 8장 배도자, 16장 멸망자 심판
하나님 배신한 교회와
멸망자 짐승에게 진노

먼저 알 것은 계시록은 지구촌의 멸망을 예언한 것이 아님을 알아야 한다. 땅에서 난 이는 땅에 속하여 땅에 속한 것을 말한다(요 3:31). 계시록에는 7인(印)의 재앙(계 6~8장), 7나팔의 재앙(계 8~9장, 계 11:15), 7대접의 재앙(계 16장) 등 3가지 재앙이 등장한다. 이 재앙은 지구촌에 내려지는 재앙이 아니요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이라고도 하는 멸망자가 침입한 하나님과의 언약을 어긴 일곱 금촛대 장막에서 일어나는 배도자와, 그곳을 멸망시킨 멸망자에게 내려지는 재앙이다.

이는 예수님 초림 이후 복음의 씨를 뿌리던 한 세대를 청산하고 새로운 세대를 창조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것이므로, 이 사건의 현장을 바로 알아야 말세에 나타내기로 예정하신 하나님의 뜻을 바르게 이해할 수 있다.

일곱 나팔의 재앙 중 계시록 8장은 ‘회개하고 니골라당과 싸워 이기라’는 예수님의 편지를 받고도(계 2~3장) 이방의 조직(굴, 산, 바위 틈)으로 들어간 일곱 금촛대 교회의 배도자(계 6:15~16)에게 내리는 재앙으로서 예수님께서 마지막 일곱째 인을 떼신 다음 일곱 천사가 일곱 나팔을 받아, 그중 네 개의 나팔을 불 때에 일어나는 형벌을 기록한 말씀이다.

계시록 6장과 같이 심판을 받고 이방(굴, 산, 바위틈)으로 쫓겨난 배도한 선민은 계시록 8장의 나팔 소리와 같이 그 곳에서 재앙을 받아 삼분의 일씩 영이 죽게 되며, 심판받은 일곱 금촛대 장막은 세상에 던져져 지교회까지 무너지고(계 8:9) 하늘에서 떨어진 별과 같은 거짓 목자(계 8:10)에게 멸망자의 교리를 받고 침해를 당하여 장막 성도들의 심령 삼분의 일이 어두워진다(계 8:12).

그리고 계시록 16장은 하나님의 진노의 말씀을 담은 일곱 금 대접(행 9:15, 계 15:5, 6 증거장막성전의 일곱 사명자)을 짐승에게 표를 받고 경배한 배도한 선민뿐 아니라 일곱 금 촛대 장막 곧 하늘(계 1:20, 계 12장)을 멸망시킨 멸망자 짐승(계 13장)에게 진노의 말씀을 쏟아 심판하는 내용이다.

결론적으로 계시록 8장은 멸망자 짐승이 배도한 일곱 금촛대 장막을 삼키고 멸망시키는 내용이며, 계시록 16장은 멸망자 짐승도 그와 같이 멸망을 받아 없어지는 내용이다.

B교회
아마겟돈 전쟁 일어나 지구상의 모든 자 멸망
8장은 땅의 환경 재앙
16장은 불신자의 재앙

계시록 8장 일곱째 인을 떼실 때는 천년왕국으로 들어가는 전환기이다. 세상 나라에서 그리스도의 나라로 들어가는 전환기가 있는데 이때 반 시 동안 고요하게 된다. 그리고 다른 천사는 성도의 기도들을 받아 보좌 앞 금단에 드리는 천사다. 천사가 향로를 가지고 단 위의 불을 담아다가 땅에 쏟으매 뇌성과 번개와 지진이 나는데 이것이 하나님의 응답을 받아 나팔 재앙의 시작을 알리는 것으로 보인다.

일곱 천사가 나팔을 불 때마다 재앙이 나타난다. 첫째 천사가 첫째 나팔을 부니 피 섞인 우박과 불이 나서 땅에 쏟아진다. 이는 화산 폭발로 인해 화산재가 날아다니면서 땅을 불태우는 모습을 상상할 수 있다. 또한 전투폭격기에서 포탄을 떨어뜨림으로써 그것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우박으로 표현될 수 있다.

둘째 나팔의 재앙은 바다에서 일어나고, 셋째 나팔은 강에서 일어난다. 넷째 나팔은 해 달 별 삼분의 일이 침을 받아 어두워지고 이상이 생긴다. 이는 천체의 변동이 일어난다는 것이다. 계시록 8장의 나팔 재앙은 전 삼 년 반 동안에 땅에서 이루어지는 환경 재앙이라 한다면, 계시록 16장의 일곱 대접의 재앙은 후 삼 년 반 동안에 땅에 있는 믿지 아니하는 사람들에게 임하는 사람 재앙으로 본다.

특히 여섯째 대접을 큰 강 유브라데에 쏟으매 강물이 말라서 동방에서 오는 왕들의 길이 예비된다. 유브라데 강이 말라짐은 전쟁의 길이 열려지는 것을 말한다. 하나님의 계획 가운데서 유브라데 강은 큰 전쟁을 막는 방어막이다.

여태까지 이 길이 열리지 않아 마지막 아마겟돈 전쟁이 주춤하던 차에 이제 열리니 막힘없이 행동하게 된다. 귀신의 영이 이적을 행하여 온 천하 임금들에게 가서 미혹하는 일을 하는데, 그 미혹으로 큰 날의 전쟁인 아마겟돈 전쟁을 일으키는 것이다. 아마겟돈 전쟁은 예수께서 재림하면서 천사들을 데리고 와서 심판하는 때인데, 하늘의 군대와 지상의 군대와의 싸움이다.
이 싸움으로 하늘의 군대들이 지상의 군대들을 다 진멸함으로, 지구상의 모든 자가 멸망하게 되는 것이다.

각 교단마다 해석이 다르네요. 정말 지구가 멸망할까요?



홍순관 [11-13 16:52]  
질문을 하시기 전에 자료실의 계시록 자료를 한번 읽어보시는 게 어떨까요?
계시록은 전체가 22장이지만 재앙에 대한 기록은 겨우 4장에 지나지 않아요. 재앙이나 심판이 계시록의 핵심내용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재앙보다 더 관심을 기울여야할 것이 있음에도 재앙만 강조하는 것은 계시록을 이용하여 엉뚱한 성도를 유혹하거나 협박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답변/관련 쓰기 수정/삭제     이전글 다음글         창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