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살로니가후서 1장


1. 바울과 실루아노(=실라, 행 15:40)와 디모데는 데살로니가인의 교회와 무슨 상관이 있는가? 혹은 어떤 관계인가?(참고, 행 17:1-18:11)

2. 믿는 성도가 이 땅에서 하나님으로부터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복이 뭘까?

3. 인사니까(1-2) 별반 다를 바가 없겠지만 그래도 처음 편지(살전 1:1)와 비교하면 차이가 있을까?

4. 데살로니가 성도들을 생각할 때마다 하나님께 감사하고 여러 교회에서 자랑하는 이유는 데살로니가 성도들의 무엇 때문인가? (세 단어로)

5.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을 초래할 것이면서 동시에 성도로 하여금 하나님 나라에 합당한 자로 여기도록 하는 것이 무엇인가?

6. 성도들이 고난을 당할 때 기억해야 할 말씀 중에서 가장 간단한 표현을 찾아보자.

7. 불신자들이 주 예수를 믿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8. 통일교 교주 문선명을 비롯해서 한국에도 자칭 재림 예수가 엄청나게 많다. 본문에 비추면 모두가 가짜다. 왜 그렇게 말할 수 있는가?

9. 믿지 않던 자들이 받은 형벌은 ‘주의 얼굴과 그의 힘의 영광을 떠나 영원한 멸망의 형벌을 받는 것’이다(10). 영원한 것과 멸망은 어울리지 않는 단어다. 멸망은 사라져 없어지는 것이니까 영원한 것이 아닌데...? 이 형벌이 가장 고통스러울 것은 무엇때문인지 인용한 구절에서 한 단어를 지적한다면?

10. 강림하신 예수께서 왜 모든 믿는 자에게서 기이히 여김을 얻으실까? 왜 성도들이 강림하신 예수를 기이히 여길까?

11. 하나님의 역사가 데살로니가 성도들에게 이루어지는데 바울의 기도는 필수인가? 데살로니가 성도들이 잘 믿고 있는데 바울 사도가 그들을 위해서 기도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처음으로